친환경 공간으로 재탄생한 선바위 도서관

Last Updated :
친환경 공간으로 재탄생한 선바위 도서관

선바위 도서관, 친환경 복합 문화공간으로 업그레이드

울주군에 위치한 선바위 도서관은 주민들에게 학습과 문화, 휴식을 동시에 제공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많은 이용객이 찾는 이 도서관은 최근 친환경 시설로 새롭게 단장되어 더욱 쾌적한 환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시설 개선 공사가 진행 중이어서 출입에 다소 불편함이 있으나, 도서관 이용에는 큰 지장이 없는 상태입니다. 지하 1층 주차장부터 3층 종합자료실과 디지털자료실, 휴게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이용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실내 조경과 휴게시설의 변화

2025년 선바위 도서관의 실내 조경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책상과 의자뿐만 아니라 실내 곳곳에 플랜테리어가 조성되어 녹색 식물이 공간을 채우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책으로만 가득했던 공간에 여유와 편안함을 더해 숲속 도서관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녹색 공간은 이용객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편안함을 제공하여 도서관의 기능과 잘 어우러지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학습을 위한 책상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으며, 안마의자 등 다양한 휴게시설도 갖추어져 있어 이용객들이 자기 계발과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야외 공간의 새로운 매력

도서관 2층에는 야외 공간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인조잔디가 깔린 이 공간은 햇살과 바람을 느끼며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신불산의 억새밭을 연상시키는 분위기 속에 파고라 형태의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어 토론이나 업무를 보기에 적합합니다.

컬러풀한 책상과 의자가 배치된 이 야외 공간은 마치 예쁜 북 카페를 연상시키며, 도서관이 단순한 자료 조사와 공부의 공간을 넘어 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지역 주민들의 사랑받는 문화 공간

선바위 도서관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점촌3길 40에 위치해 있으며, 앞으로도 멋진 공간으로서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 활동과 학습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친환경적이고 쾌적한 환경으로 재탄생한 선바위 도서관은 많은 이들이 찾는 이유를 분명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친환경 공간으로 재탄생한 선바위 도서관
친환경 공간으로 재탄생한 선바위 도서관
친환경 공간으로 재탄생한 선바위 도서관 | 울산진 : https://ulsanzine.com/3962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울산진 © ulsan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